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일본의 어느 혼다 미오P의 열변

by 기동포격 2019. 5. 6.

https://anond.hatelabo.jp/20190427174340



유메미 리아무를 응원하고 있는 P는 바보라고 생각한다.


마음속에 줄곧 담아두고 있었던 찝찝함이, 호죠 카렌P가 쓴 엔트리를 읽고 명확해졌다. 



저는 혼다 미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데렐라 걸즈의 얼굴 마담 중 한 명이며, 패션의 대표이며, 태양을 마치 사람으로 바꾼 거 같은 그녀에게 한눈에 반했기에, 미오가 톱이 될 수 있게 계속해서 응원해 왔습니다.


작년에 아깝게도 아베 나나한테 패한 이후 올해야말로, 2019년이야 말로 미오를 톱으로 만들자고 결의하고 총선거를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유메미 리아무가 등장했습니다. 


관종을 소재로 삼은 두부멘탈. 외모도 오타쿠가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라 이건 인기가 많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패션을 좋아하므로 패션 아이돌에 인기 캐릭터가 늘어나는 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총선거가 시작되고 중간발표가 있은 뒤로 그 생각은 변했습니다.


유메미 리아무는 중간발표에서 패션 2위, 총합 3위라고 하는 말도 안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이상해. 네가 왜 거기에 있는 거야? 거기에 있어야 할 아이돌은 네가 아니야. 거기에 있어야 하는 건 나탈리아, 리사, 아이코여야 하는데. 신데렐라 걸즈를 지금까지 짊어져 온 캐릭터인데. 갑자기 튀어나와서 팬덤을 뒤흔들었을 뿐인 “경력 짧은” 아이돌이 서 있어도 괜찮은 곳이 아닌데.



유메미 리아무를 신데렐라 걸로 만들자는 말을 몇 번이나 봤습니다. 


아이돌들한테 미안하지도 않은 걸까요? 아이돌들의 결의를 보고 투표 대사를 읽은 뒤에도, 유메미 리아무를 신데렐라 걸로 만들자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P를 칭할 자격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미오는 투표를 하면 이렇게 말해줍니다.


“프로듀서한테 파워를 받으면 어디든 날아갈 수 있어! 아이돌 혼다 미오를, 그 눈으로 똑똑히 봐줘☆”


미오는 우리들을 항상 응원해 주었습니다. 본래는 P인 우리가 응원해야 하는데, 항상 미소지으며 우리들의 등을 밀어주고, 손을 잡고 이끌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미오는 우리들이 보내는 응원에, 모든 힘을 다해 답을 해주었습니다. 너에게 보내는 노래의 가사를 저는 평생 잊지 않을 겁니다. 


“항상 나를 응원해줘서 고마워. 오늘 이 자리에 서 있는 건 네 덕분이야! 그러니까 이 모습을 눈에 새기고……다음 하늘을 향해, 같이 가자!"


저는 미오와 다음 하늘을 향해 날아가자고 결심했습니다. 함께 어디까지나, 미오의 모습을 보고 있자고 결심했습니다. 


그러니까 유메미 리아무한테 표를 주는 P는, P가 아닙니다.


진심으로 그녀를 응원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유에미 리아무를 담당하고, 그녀가 정말로 톱의 자리에 섰으면 한다는 사람도 적지 않게 있을 터입니다. 


하지만 유메미 리아무에게 투표한 사람 대부분은 관심병자들입니다. 유메미 리아무라는 아이돌을 오로지 총선거를 혼란스럽게 만들기 위한 도구로 밖에 안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 실제로 그렇겠지요. 그들은 유메미 리아무한테서 꿈을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위해 유메미 리아무를 이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런 그들에게 P를 칭할 자격은 없습니다.


유메미 리아무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돌이 되고 싶은 이유는 관심을 받고 싶으니까. 의지도 없고,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은 채 톱 아이돌이 되고 싶다. 자신을 비하하고, 장점은 가슴이 큰 것뿐.


그런 아이돌이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신데렐라 걸즈는 다양성의 게임입니다. 후타바 안즈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후타바 안즈한테는 역사가 있습니다. 초기부터 신데렐라 걸즈의 인기 아이돌로서 활약을 해온 그녀가 신데렐라 걸이 된다면 저는 납득할 수 있습니다.


유메미 리아무한테는 그것이 없습니다. 우리들은 그녀의 배경, 역사 등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합니다. 그녀는 그냥 공백입니다. 당신들은 그냥 공백한테 투표권을 내동댕이치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물든 다른 아이돌들이, 당신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렇기에 저는 단언합니다. 


올해 CG는 혼다 미오 아니면 호죠 카렌이어야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유메미 리아무가 아닙니다.


자신의 행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진정으로 응원해야 할 아이돌이 누구인지 확실하게 판별했으면 합니다. 






2


'기타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고 싶은 아이돌이 있으신가요?  (30) 2020.10.17
요즘 올라오는 글에 대하여  (12) 2020.07.15
재미로 해본 아이돌 이름 구글 검색  (6) 2016.12.23
뿅키치의 진화는 진행 중  (2) 2015.11.28
10주년 사진  (3) 2015.07.25